20000곡까지 upload하여 10개까지의 모바일기기에서 청취가 가능하다는 광고성 문구에 현혹되어 갖고있는 음원의 mp3tag를 하나하나 수정하여 upload를 거의 완료해 가고 있었는데 청천벽력같은 소식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Music paused
Google Play allows you to listen to your music on one device at a time. Your music was paused on this device because you recently started listening from another device. Learn more
찾아보니, Google은 다음과 같은 방침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While you can use multiple devices with the same account, you can only play music using one device at a time.
(*) https://support.google.com/googleplay/answer/3139562?hl=en
하나의 ID로 동시에 음악청취가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어떤 분께서는 ID하나를 온가족이 공유하여 NAS와 유사하게 음악을 즐기고 있으시다고 자랑까지 하셨는데, 상황이 매우 어렵게 되셨습니다. Google마저 저작권자에게 끌려가고있다는 설과, Google 또한 음원판매목적의 장사속이라는 설이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CD 한장을 사면 온가족이 나누어 들을 수 있었는데, 이제는 각자가 별도로 구매해야 하는 세상이 되었나 봅니다.
같은 곡또는 음반을 동시에 청취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까지는 이해가 가지만, Google Play Music에 있는 모든 곡을 동시에는 하나의 기기에서만 청취가 가능하다니, 가족들간에 각자 청취시간을 미리 정해놓고 들어야 할 판이 되었습니다.
생계형 음악애호가
Big Face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