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중국계 Cloud Storage중 유일하게 영어 User Interface를 제공하는 YUNIO를 소개했었습니다.
http://www.matcl.com/?m=bbs&bid=appDB&uid=217000
YUNIO는 1TB를 시작으로 매일 1GB씩 용량이 증가합니다만, 2TB를 제공하는 BAIDU, 10TB를 제공하는 TENCENT나 36TB를 제공하는 360에 비하면 새발의 피(鳥足之血)에 불과합니다.
이에 비하면, 미국계 Cloud Storage중에서 DropBox는 2GB, SkyDrive는
7GB, Google Drive는 (쥐메일, 피카사등
통합) 15GB등으로
용량이 Very Tiny합니다. 저는 그간 삼성갤럭시노트의 Promotion 48GB를 더해서, DropBox를 50GB로 사용해 왔었는데, 머지 않아 48GB가 종료되면, 2GB로 원위치할 운명에 처해 있습니다. 일정기간 상당한 용량을 무료로 사용하다가 갑자기 크게 줄어들게 되면, 유료회원으로 전환될 것이라는 상술입니다.
그렇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미국계 Cloud Storage가 절실히 필요하여, 저는 미국계 Cloud Storage들을 비교검토하는 작업을 얼마전에 착수했습니다. http://www.onlinebackupreviews.org/comparison/cloud-storage-comparison/
이 중에서 10GB이상을 무료로 제공하는 업체에 대한 분석입니다. 10GB미만을 제공하는 업체들과, 10GB이상을 제공하는 업체중에서 Google Drive, Box.com등 이미 잘 알려진 업체들은 분석에서 제외했습니다.
- Copy.com: 15GB를 무료로 제공하며, 가입시에 권유자의 reference에 의해 가입하면 권유자와 가입자 공히 5GB를 추가 제공하므로 권유link를 찾아 가입하면 20B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가입해서 살펴보니, (Copy.com을 잘 사용하고 계신 분들께는 매우 죄송합니다만) 아직 상용서비스를 개시할 수준이 되지 않은 것 같았습니다.
- Mega.co.nz: 뉴질랜드회사로 50GB를 무료제공하는데, upload, download시간이 다량의 File을 많은 사람들과 주고받는 MediaFire, RapidShare, 4Shared 등의 업체보다는 빠르나, DropBox 등의 업체에 비해서는 상당히 느렸습니다. 또한 Android App이 아직 초보적이었으며, Windows Client로 Sync할 때 중간중간 멈추어서 상당시간 대기하는 현상이 발생하였습다. (무료계정에 대한 서비스통제라고합니다.)
- Bitcasa.com: 국내에 이미 소수의 사용자가 있으며, 삼성계열이 주요주주 중의 하나라고 합니다. 20GB 무료제공은 과장광고이며, 5GB를 무료제공하는데, 추가용량을 얻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 pCloud.com: 10GB를 무료제공하며, Windows Client, Android App이 매우 세련되고 사용이 편리하며, 특히 자료를 공유하는데 탁월합니다.
위와 같은 분석을 통해 pCloud로 결정했으며, 추가적인 장점,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Windows Client가 매우 아기자기하게 구성되어 있어 초보자도 이해하기가 매우 용이합니다. default folder에 예제 file까지 넣어 놓았으며, Tutorial Popup이 사용법을 잘 가르쳐 줍니다.
- Andoid App도 DropBox나 SkyDrive에 비해 User Interface가 매우 효과적입니다.
- Folder별로 share, download, upload로 공유할 수 있고, 특히 Share의 경우에는 user별로 read, modify, create, delete의 권한을 세분하여 부여할 수 있습니다.
- Upload folder의 경우에 pCloud의 user가 아니더라고 upload를 할 수 있고, 지정된 이메일에 첨부하여 메일을 발송함으로써 upload할 수도 있습니다.
- 결론적으로 Dropbox, SkyDrive보다 훨씬 user friendly합니다.
(*1) 댓글을 올리셨다가 자삭하신 분의 말씀대로, Microsoft의 Word, Excel, Powerpoint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Office의 Web App을 포함하고 있는) SkyDrive가 제격입니다.
(*2) pCloud와 YUNIO는 그 목적과 성격이 다르므로 둘다 가입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잘 사용하지 않는, 덜 중요한, 큰 자료를 장기간 보관하기에는 YUNIO (또는 BAIDU, TENCENT) 가 적합한 반면에, 자주 쓰거나, 주고 받는, 최신자료는 pCloud (또는 DropBox, Google Drive, SkyDrive)가 적합합니다.
pCloud의 Android App은 Google Play Store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pcloud.pcloud ) 에서 download받으실 수 있으나, 먼저 PC로 Website에서 가입하는 방법이 1GB를 더 얻으실 수 있습니다. pCloud에 가입하실 의향이 있으시면, 아래의 link에서 가입하십시요. Windows Client나 Smartphone App을 설치하여 login하는 작업까지 완료하시면, 1GB의 bonus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I am inviting
you to join me on pCloud. Please, use the following link to create account and
get 10GB free cloud storage:
https://my.pcloud.com/#page=register&invite=LRWkZj0IWpk
(*)If a friend creates an account, installs pCloud on a computer
or the app on any mobile device, both of you will get 1GB bonus space. Your
friend will get 11GB instead of 10GB and you will get 1GB on top of the space
you already have.
즐감!
Big Face드림